Annotation은 Java code만으로 전달할 수 없는 부가적인 정보를 컴파일러나 개발툴로 전달할 수 있다. @Override annotationsuper classinterface의method를 override하고 있음을 명시한다. 하지만, 사소한 syntax 실수 등으로 orverride가 구현되지 않는경우가 있는데, 이는 runtime 레벨에서 오작동 등으로 드러나게 되므로 그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다. 여기에@Override annotation을 사용하면 compile 레벨에서 상위 메소드를 정확히 구현하고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다.@Override annotation이 컴파일러에게 Override method임을 알려주기 때문이다.

하지만, @Override annotation을 사용했을 때, must override a superclass method라는 에러가 발생한다면, 컴파일러의 버전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. J2Se 5.0, 그러니까 JDK 1.5는 @Overrider annotation을 지원하지만, super class에 대해서 지원할뿐, Interface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는다. Interface에 대한 지원은 JDK 1.6을 사용할 때 가능하다.

Interface의 method를 override하는 경우 @Override annotation을 사용하고 싶다면, JDK 1.6버전(J2SE 6.0)을 사용하도록 하라. 그렇지 않으면, annotation을 지우는 수 밖에.

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.

'IT > Langua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문자열중에 한글체크 - getType  (0) 2008.09.20
javacore&heapdump  (0) 2008.09.19
시간구하기  (0) 2008.09.16
java sleep (시간동안 수행)  (0) 2008.05.19
EBCDIC 변환  (0) 2008.05.19

+ Recent posts